본문 바로가기

맛집&술집&카페

송도 곱창+닭도리탕 맛집, 조우곱도리탕 - 포장/배달 가능

반응형

 

오늘은 ♥곱도리탕♥ 맛집, 송도 조우곱도리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본점은 글로벌 캠퍼스 푸르지오 내 있고 최근 2호점을 드림시티 쪽에 내기도 했을 정도로 승승장구 중인데요.

 

글 말미에는 '솔직 총평 및 맵기 정도'에 대한 정보도 담아놨으니 참고 바라요!

 


조우곱도리탕 (본점)

위치: 인천시 연수구 송도문화로 28번길 28

상세: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205동 110호

영업시간: 매일 13:00-00:00

주차: 무료 / 배달 및 포장: 가능


 

 

매장 외부입니다. '곱도리탕 닭도리탕 조우' 라고 되있는데 네이버/다음맵상호명인 조우곱도리탕이라고 되있어서 살짝 헷갈리긴합니다. (배민 상으로는 곱도리탕 닭도리탕 조우라고 돼있음)

 

 

2호점 오픈 기념으로 곱도리탕에 차돌을 추가로 주신다고 하네요. 대창은 원래 나오는 거니 서비스라고 하긴 어렵습니다. 원래 나오는 곱창을 안쓴데 의미가 있긴합니다.

 

마라 맛도 출시됐다고 하는데 아직 먹어보진 않았습니다. 저는 기본 맛만 먹어보고 왔답니다~

 

 

인천e음 혜택+가맹점으로 돼있어서 20% 할인도 받을 수 있겠네요.

 

배달해서 드실 때도 만나서 결제로 설정하셔서 연수e음 할인 꼭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포장도 가능하고요)

 

 

매장 내부는 4인 테이블 10개 정도로 꽤나 넉넉한 편입니다. 통로가 넓은 구조라서 약간 소리가 울려서 소란스러운 느낌은 있긴 합니다.

 

 

메뉴로는 곱도리탕/차도리탕/닭도리탕이 있는데 이곳에 오신 만큼 대부분 대표 메뉴인 곱도리탕을 주문하실거라 생각됩니다. 

 

먹다가 부족하시면 대창이나 닭, 차돌을 추가시켜 드실 수 있으니 부족하다 싶으시면 추가 주문하세요~

 

아이들을 위한 간장계란밥어린이 돈가스도 있으니 가족단위 방문시 참고하자!

 


 

기본찬은 간단했습니다. 콩나물 / 양파절임 / 김치 정도에 옛날 사라다 스타일에 샐러드가 나왔고 옥수수 부침개도 나왔습니다.

 

옥수수 부침개의 경우, 일식집에서 나오는 콘치즈 느낌보다는 한국적인 옥수수전 느낌이었습니다.

 

곱도리탕 2인
가격: 28,000원
보통맛/매운맛 설정 가능

 

곱도리탕 보통맛을 주문했는데, 나온 상태로 푹 끓여서 먹으면 됩니다. 대창/차돌/닭이 꽤 푸짐하게 들었고, 파가 가득 들어서 국물이 맛있을 수밖에 없는 느낌이 드네요.

 

 

대창 비주얼 첫인상은 사실 살짝 아쉽네요. 먹음직스럽게 오동통 잘려있다기보다는 냉동상태로 있다가 나온 느낌이라 큰 기대는 되지 않았습니다. 

 

 

끓인 지 얼마 안 됐을 당시의 모습입니다. 대창과 닭은 익혀먹는 게 좋기 때문에 한참 끓여야 합니다. (15분 이상)

기다리는 시간이 힘든데 차돌이 그나마 빨리 익으니 먹으면서 버틸 수 있어서 좋네요.

 

 

보통맛은 신라면보다 살짝 덜 매운 정도입니다. 파가 많이 들어서 달큼한 맛이 강하게 나는 편이라서 아이들도 시도해볼 수 있을 법한 맛입니다.

 

그래도 매울 수 있으니 주먹밥을 시켜서 같이 먹으면 밥도둑이 여기 있었네요?

 

 

고추가 이렇게 들었지만, 고추를 실수로 먹지만 않는다면 맵기는 그렇게 느껴지지 않아요. (정말입니다~ 믿어주세요~)

 

드디어 거의 다 익어서 대창과 닭을 먹어봅니다. (사진보다 5분 더 끓인 후) 대창은 요즘 트렌드인 통통하고 느끼한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그것보단 얇다보니 기름지면서도 담백한 느낌?

 

대신 닭은 호수가 큰 닭을 신선하게 사용하는 느낌이 났습니다. 닭 누린내 없이 맛있게 즐겼습니다.

 

중간중간 계속 국물들(육수 리필 가능)을 넣어주면서 냄비에 타지 않도록 노력했네요. 물 및 육수가 매력적이게 매콤해서 질리지 않게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었습니다.

 

 

2인분이라고 돼있는 만큼, 성인 둘이 밥 까지 해서 먹으면 아주 충분한 양입니다.

 

양이 많으신 분들은 기호에 따라 대창/닭을 추가해서 먹으면 만족하면서 식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장 바로 앞으로는 송도 누리공원이 이어져있으니 밤에도 산책하기 좋으니 한 바퀴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우곱도리탕에서 이렇게 만족하며 식사를 마쳤습니다.

 

우와 대존맛이다 곱도리탕 1타이다라고 말할 정도의 느낌은 아니었지만, 보통 이상 정도의 퍼포먼스는 내는 곱도리탕이었습니다.

 

배달 및 포장보다는 매장에서 식사하시는 게 더 맛있을 것 이기때문에 가까운 곳에 거주하신 분은 한 번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

총평: 아이와도 방문하기 좋은 무난한 90점짜리 곱도리탕집!
맵기정도: 보통맛 기준 신라면 Under

 

위 글은 피땀눈물 내돈내산을 통해 작성된 글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