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술집&카페

송도 태국음식점, 드렁킨타이 - 팟타이/그린커리 맛집

반응형

 

인천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도보 5분 이동 가능한 곳에 괜찮은 태국 음식을 제공하는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3번이나 방문했을 만큼 팟타이, 그린커리, 팟카파오무쌉 등을 잘하는 타이 식당 '드렁킨타이'입니다!

 

글 중간에 "팟타이 시킬 때 필수팁과 주차정보"에 대해 제공해드릴 테니 참고 부탁드려요.


드렁킨타이

위치: 인천 연수구 송도과학로 28번길 8

상세: 1층 141호

영업시간: 11:00-22:00 (매주 월 휴무)

*브레이크타임 15:00-16:30


 

매장 앞입니다. 알록달록 색을 자랑하는 대기의자가 눈에 먼저 띄네요. 

 

근데 햇빛이 강할 때나 추위를 피할 수는 없어서 한여름/겨울에 웨이팅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일부러 B급 감성을 내려고 하신 건지, 아니면 현지 태국 감성을 살리기 위해선지는 몰라도 글씨체부터 인테리어 콘셉트는 살짝 촌스러운 매력이 있습니다. 

 

포장도 가능하다고 돼있으니 주문하고 픽업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곧 보여드릴 매장 내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살짝 비좁기 때문에, 테이크 아웃해가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주차의 경우, 바로 옆 더샵 송도 트리플 타워 동문으로 들어오시면 되는데, 내부도 상당히 여유롭고 현재 무료니 이곳에다 주차를 하시고 트리플 스트리트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 트리플스트리트 방문 시, 드렁킨타이 '무료 주차'를 이용하는 것도 영리한 방법!

 

참고로 내비게이션상으로는 드렁킨타이 송도점을 그냥 찍으면 주차장으로 안내됩니다.

 

 

매장 내부는 4인용 테이블 5개 정도이고 상당히 좁은 편입니다. 여러 명이서 편하게 식사하기는 비좁은 느낌을 줍니다.

 

핑크톤과 실제 태국 내 음식점을 방문한듯한 인테리어 소품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그림과 함께 있어서 상당히 직관적인 편입니다. 메뉴가 많진 않지만 있을 건 다 있고, 하나하나 메뉴들이 맛이 괜찮기 때문에 여러 번 방문해서 모든 메뉴를 다 클리어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계산은 선불인 부분과 식초 고추와 피시소스 고추 등의 셀프바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특히 피시소스 고추는 매콤한 간을 주면서 강렬해서, 카오팟이나 팟카파오무쌉, 커리라이스 같은 밥과 같이 먹을 때 조합해서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여러 번 방문하면서 본 3가지 메뉴들, 이제 보여드리겠습니다.

 

해물팟타이 
-  가격: 11900원
-  타마린드 소스를 넣어 볶은 볶음국수
팟카파오무쌉
-  가격: 8900원
-  태국 바질로 향을 입힌 돼지고기덮밥
그린커리
-  가격: 13,500원
-  태국 풋고추와 향신료의 페이스트 이용한 국물요리

 

 

음식은 금방 나오는 편인데 냄새부터가 아주 달큼하고 좋습니다.

 

팟타이의 경우 약간 매콤한 해물 팟타이를 주문했는데 많이 맵지는 않고 신라면보다 약한 정도의 매움이라 아이들도 충분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여기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 이곳은 밥 추가와 면추가가 무료라고 돼있는데요.

팟타이 주문 시, 무료 면추가를 반드시 사전에 요청해야 한다!

 

팟타이 면추가는 주문 시 사전에 말해야 가능합니다. 즉, 먹는 와중에 추가가 안된다는 거죠. 그래서 사전에 면추가를 요청하면 좋습니다.

 

실제로 사진은 면추가를 한 모습인데 1.3인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면추가 안 하면 성인 남성 기준 0.8인분 정도라고 생각돼서 살짝 아쉬워요.

 

 

팟카파오무쌉인데 제가 좋아하는 계란 프라이도 나오고 달큰한 돼지고기도 가득 나와서 아주 기분 좋게 먹었습니다.

 

밥이 부족하시면 무료로 추가해도 좋고요, 셀프코너에서 피시소스 고추를 함께 곁들여주시면 감칠맛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맵다고 표시돼있지만, 전혀 전혀 맵지 않아서 아이 및 맵 찔이분들도 즐길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린커리의 경우, 닭고기와 고수를 특유의 향신료 향이 감싸면서 나왔는데요.

 

그린커리를 잘하는 집과 못하는 집은 편차가 큰데, 이곳은 확실히 잘하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태국 향신료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지만, 타이를 좀 아시는 분들은 호감이실 거예요!

 

 

이렇게 만족스럽게 드렁킨 타이 송도점에 3번째 방문을 마쳤습니다.

 


결론 및 총평

 

송도에 몇 없는 타이음식점인 드렁킨 타이를 방문해보았는데요.

 

프랜차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내공 있는 맛이고, 트리플스트리트 주변이라 접근성도 좋아 앞으로도 자주 방문할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총평: 송도 내 타이 음식점 중 단연 1등!
이용팁: 팟타이는 미리 면추가 / 매장이 좁아 포장 주문 권장

 

위 글은 피땀눈물 내돈내산을 통해 작성된 글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