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술집&카페

인천 송도에서 만나는 최고의 오겹살, 제주돈가돈 (연탄 초벌구이/치즈 고불밥)

반응형

제주돈가돈

위치: 인천 연수구 신송로 118번길 9

영업시간:  매일 17-24 (일요일 제외)

주차: 불가 (근처 길가에 주차하는 편)


요즘 방문했던 고깃집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집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인천 송도 해양경찰청 부근에 있는 제주돈가돈 입니다. 이름처럼 제주산 생고기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연탄 초벌구이를 통해 두툼한 오겹살전부 구워주시는데 그 육즙과 풍미가 일품이랍니다.

 

글 말미에 "주차 꿀팁 및 한줄평" 써놨으니 읽어주세요~

 

 

 

 

위치가 송도 중심부 쪽이 아니라 타지에서 방문하시는 분은 좀 어려우실 수도 있어요. 만약 서울에서 이곳을 방문하시려면 지하철보다는 아래 루트를 통해 근처 정류장에 내려 걸어오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사실 좀 힘들긴 해요)

 

  • 강남권에서 오는 법 - M406
  • 홍대-서울역권에서 오는 법 - M6724

도착이 가장 어려운 이 집을 만약 도착했다?

그럼 이제 맛 좋고 가격 착한 제주산 오겹살을 즐겨주실 시간입니다.  

 

 

내부는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고 4인 착석 가능한 테이블 5-6개 정도로 이루어져 있어요. 식사시간에는 금방금방 자리가 차니 서둘러서 가야 한답니다.

 

대표 메뉴는 제주오겹살 (160그람, 13,000원)이고, 고기 드시고 나서 마무리로 볶음밥을 야무지게 주문 가능합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사장님이 고기를 다 구워주신다는 점인데요.

 

Check Point. 연탄 초벌구이를 먹기 완벽하게 전부 구워주신다!

 

가끔 고깃집 가다 보면 구워주시는 곳이라 할지라도 일하시는 직원분의 실력에 따라 잘 못 구워주시는 곳들도 있잖아요? 이곳은 그런 걱정이 없습니다.

 

사장님 사모님이 굽고 뒤집어서 잘라주시는데, 제주도에서 내로라하는 고깃집에 비견될 만큼 굽기나 고기 상태가 훌륭합니다. (한라산 하나 시켜먹으면 이곳이 제주 서귀포라고 해도 믿겠습니다.)

 

거기다가 이렇게 한상 푸짐하게 주시는데 (계란찜 3,000원에 주문) 아주 놀랍게도 얼큰한 콩나물국도 무한리필로 주시고 깻잎이나 오이장아찌도 직접 하신 반찬이라 하나하나가 장난 아닙니다.

 

이모님의 조언대로 깻잎에 요래조래 치트키 반찬들을 올려먹으면??

정말 최고의 조합입니다. 반찬도 따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계속 리필해주시는데요. 실제로 제가 방문했을 때 반찬이 좀 비어 간다 싶으면 쏜살같이 다가오셔서 채워주시더라고요.

 

마무리로 일반 볶음밥을 먹어도 충분히 훌륭한데 맛의 정점을 보기 위해 치즈고불밥도 시켜보았는데요

치즈 고불밥 (고추장 불고기볶음밥)
가격: 14,000원
1.5인분 양

 

달큰 매콤한 고추장 불고기가 아주 혜자스럽게 주시고요. 치즈도 아낌없이 뿌려주셔서 녹여먹으면 최고의 고깃집 후식이랍니다. (고기 배 볶음밥 배는 따로인 거 아시죠?)

 

 

 

마무리까지 든든하게 하고 식당을 나왔는데요. 이곳을 2번째 방문하지만 직접 구워주셔서 그런지 항상 일정 수준 이상의 맛을 제공해주는 곳 같습니다. 다음에도 제주도의 향수를 느끼고 싶을 때 재방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평: 위치는 애매하지만 맛은 명쾌하다. 재방문의사 200%
 주차 꿀팁: 단속이 불안하다면 새아침공원운동장 (2시간 무료)를 이용하라!

위 글은 피땀눈물 내돈내산을 통해 작성된 글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