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술집&카페

송도 롯데몰 정든닭발, 매장 식사 솔직 후기 - 아쉬워요

반응형

 

오늘도 평화롭게 인천 송도에서 뒹굴뒹굴하던 중, 급 매운 닭발이 당기더라고요?

 

배달해서 먹어도 좋지만 아무래도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김 모락모락 나는 상태에서 먹어야 더 맵고 맛있게 다는 생각이 들어서 직접 매장을 방문해봤어요.

 

정든닭발
위치: 인천 연수구 하모니로 138번길 11
상세: 송도 캐슬 센트럴파크 101동 118호
영업: 매일 16:00-01:30 연중무휴
주차: 무료 (캐슬 센트럴파크 내)

 

송도 롯데몰 근처, 캐슬 센트럴파크 내 위치한 정든 닭발이 일요일에도 운영하는 걸 보고 방문하게 됐는데요. 글 서미에 "총평"을 남겨뒀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매장은 큰 길가에 있는데요. 이마트 24와 메가커피 사이에 위치해있답니다. 매장 내부는 드럼통 방식에 4인 테이블 7-8개 정도로 이루어져 있고 포차 느낌이 나는 인테리어였어요.

 

송도 특성상 일요일 저녁 방문 시에는 매장이 상당히 여유로워서 좋더라고요. 제가 방문한 날에는 나갈 때까지 한 테이블 밖에 더 추가로 안 오셨어요.

 

 

1995년부터 시작돼서 약 30년 전통의 닭발 프랜차이즈임을 강조하는 벽이 있었고, 희극배우 김기리 / 가수 백지영 등 유명인들의 사인과 사진이 걸려있어서 무언가 기대가 됐던 곳이랍니다.

 

 

메뉴는 닭발집으로서 깔끔하게 있을 거만 딱 있는 느낌이었어요. 매운맛을 위해 캅사이신을 사용하지 않고 숯불향을 위해 목초액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멘트를 보니 쉽게 생각되는 맛이 아닌 깊은 맛을 내겠다는 본점의 의지가 보였습니다.

 

좀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가 2개 있는데요. 2명이서 방문하면 "정 세트"로 스타트해서 부족하면 추가 메뉴 시켜먹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건장한 남성 2분 이서 드시기에는 부족한 양이긴 할 거예요)

 

저는 정 세트에 무뼈 닭발로 주문했습니다.

 

닭발이 나오기 전에 기본적으로 뜨끈한 국물과 단무지, 주먹밥, 자체 김, 쿨피스가 나왔어요.

 

김에 정든 돌김으로 자체 프린팅 돼있는 게 재밌게 느껴졌고, 수저 등이 청결하게 포장지에 나와서 좋았어요.

 

비닐장갑을 통해 요물조물해서 주먹밥을 동그랗게 만들어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간이 심심한 느낌이 드는 주먹밥이었어요. 

 

계란찜은 굉장히 크리미 하게 나왔는데요. 맛이 순해서 계란찜 자체로는 큰 매력으로는 와닿지 않지만, 매운 닭발을 먹을 때 치료제로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았어요. 

 

메인인 무뼈닭발이무뼈 닭발이 나왔어요. 무뼈 닭발이라 먹기 좋게 콜라겐 덩어리들을 바로바로 입에 넣기 좋았고요. 같이 나온 마요네즈에 찍어먹으면 매운맛도 잡히고 더 복합적인 맛으로 즐길 수 있어요!

아쉬운 포인트: 전체적으로 (주먹밥/계란찜/국물) 간이 좀 슴슴해서, 닭발은 강렬했길 바랐는데 아쉽게도 닭발도 약간 캐릭터가 약했어요.

물론 제가 덜 매운맛으로 주문해서 시그니쳐 맛이 안 났을 수도 있으니, 맵찔이 이신분들을 제외하고는 웬만하면 매운맛으로 시키기를 권해드릴게요.

 

같이 나오는 쿨피스를 소주에 섞어먹으면 요구르트 소주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바로 옆에 역전 할머니 맥주도 있으니, 1차로 닭발을 즐기시고 2차로 살얼음맥주 즐기러 가셔도 좋겠네요. 추천 루트~

 

약간은 아쉬운 마음으로 식사를 마치고 근처 미추홀 공원을 걸어봤는데요. 배부를 때 산책하기 좋은 공간이었어요. 송도는 이렇게 산책할 곳들이 많아서 좋은 것 같아요. 적적한 마음을 산책으로 달래고 돌아갔답니다~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닭발을 먹으로 온 분들은 강렬한 맛을 대부분 원해서 오실 것 같은데, 약간은 심심해서 맵 찔이분들이나 속이 쉽게 뒤집히시는 분들이 순한 맛으로 즐기면 좋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총평: 간이 전체적으로 좀 더 강렬하면 더 좋았을 송도 닭발집!

 

위 글은 피땀눈물 내돈내산을 통해 작성된 글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