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1-4. 인천e음 연수e음 캐시백 혜택 최대로 받는 3가지 팁 (필독)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슬기로운 송도 라이프 도우미, 송도생활만렙 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인천e음 연수e음 카드 발급 이후 소득공제 설정" 설명드렸었는데요. 참고하실 분은 아래 링크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드 캐시백 혜택을 극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08.15 - [생활꿀팁] - #1-3. 인천e음 연수e음 발급 후 해야하는 필수설정! - 소득공제/계좌연결

 


인천e음 (연수e음 카드 포함해서 설명)는 지난 시간에 지역화폐 상품권 개념의 체크카드로서 무조건 쓰는 게 이득인 카드라고 소개해드렸습니다.

 

캐시백, 할인, 소득공제면에서 빠지지 않고 훌륭한데 과연 이 카드 효율을 극한까지 끌어서 알뜰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1) "더 큰 금액"으로 (2) "받을 수 있는" (3) "최대치만큼" 받아야 하는 건데요.


첫 번째 팁가맹점주 선할인 7% 주는 곳을 방문하자!

 

지난 시간에 현재 e음카드의 할인 구조에 대해 설명드린 적이 있는데요. 동일 군구 내에서도 매장에 따라 할인되는 정도가 다릅니다.

 

바로 가맹점주 선할인의 경우, 가게 주인이 재량으로 3%, 5%, 7% 중 선택해서 본인 매장에 적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인데요.

[복습] e음 카드 혜택 구조: 기본 10% 캐시백 (인천시) + 군구별 3~7% 캐시백 (기초단체) + 3~7% 선할인 (가맹점주)

 

따라서 연수e음 카드를 연수구 내 연수 혜택 플러스 음식점에서 사용한 다했을 때,

 

기본 10% + 연수구 혜택 7%를 기본으로 17%를 받는데, 가맹점주의 결정에 따라 3~7%를 추가해서 총 20-24%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겁니다.

 

지난번에 연수e음 혜택 플러스 가맹점 확인하는 법은 아래와 같이 알려드렸었습니다.

 

 

하지만 이걸로 해당 매장이 3% 인지 7% 인지는 알 수가 없는데...?

방문하기 전에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일이 매장에서 전화해보고 방문하기는 좀 민망하지 않습니까?

 

다행히 음식점의 경우는 제가 미리 알 수 있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신규로 출시된 "배달e음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배달e음에 접속하게 되면 주문 가능한 매장들이 나오는데요. 해당 매장에서 제공하는 선할인 %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점의 경우, 아래 루트를 통해 최대 할인점을 애용하는 방식으로 할인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맹점주 선할인 7% 매장을 찾으면 최대할인 24%을 받을 수 있다! (연수구)

 

 


두 번째 팁월정액충전 50만원 기능을 사용하자!

 

인천 e음 카드가 강력한 혜택을 가지고 있지만, 아쉽게도 무한 한도 내에서 제공되고 있진 않습니다.

 

월 결제액 50만원 이하 사용액에 한해서만 10%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월 결제액 구간에 따른 캐시백
50만원 이하: 10%
50만원 초과 100만원 이하: 1%
100만원 초과: 0%

 

50만원 초과 금액에서는 혜택이 1%로 확 줄고, 심지어 100만원 이상은 0% 캐시백 혜택이기 때문에, 그때부터는 사용실적이 필요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는 게 효율적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매달 50만원 지출을 챙기면서 금액을 결제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닌데요. (매달 50만원 이하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적용되지 않는 팁입니다.)

여기서 그 50만원 한도를 정확하게 커트해줄 수 있는 기능이 어플 내 있습니다. 바로 "월정액 충전"입니다.

 

매월 정해진 날짜에, 정해진 금액이 자동 충전되는 기능인데요. 해당 기능을 통해 실적이 초기화되는 매월 1일에 50만원을 입금 설정해놓는다면, 50만원 넘는 순간을 캐치할 수 있습니다.

 

e음 카드의 경우, 충전된 금액보다 결제해야 할 금액이 클 때는 결제승인이 안되기 때문에 그 시점에서 일시적 충전해서 해당 결제까지는 마치고, 다음 달부터 다시 e음카드 쓰면 되겠다 하고 캐치하면 되는 것입니다.

 

기준 하한 충전 기능의 경우, 50만원 이상 지출 가능성 있기 때문에 스마트컨슈머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팁가족들과 여러 장 각기 발급하여 사용하자!

 

인천e음 카드의 경우, 인천 거주해야 하는 조건도 없고, 연회비도 없기 때문에 여러 장 발급하는 데 있어서 페널티가 없는 편입니다.

 

만 14세 이상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점을 이용하면 받을 수 있는 캐시백 한도 자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본인 명의로 카드 2장 발급은 효과가 없다는 점입니다. 2장의 카드를 발급받아도 회원별 누적 실적으로 적용하기 때문에, 명의가 다른 카드를 발급해야 합니다.

 

인천 송도에서 생활하다 보면 50만원 이상 인천 내에서 지출해야 할 경우가 대다수인데, 이럴 때 가족 카드가 각각 있다면 100만원, 200만원 이상 매출에 대해서도 최대 24% 혜택을 받을 수 있겠죠?

※ 주 카드 외에 학원비 같은 큰 금액 나가는 항목을 한 카드로 고정적으로 사용하면 지출 관리가 더 용이합니다.

 

(예시)

- 본인 카드 → 개인 용무에 사용

- 자녀 및 반려자 카드 → 학원비에 일괄 사용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은 3가지 팁을 드렸습니다.

 

꿀팁 1. 가맹점주 선할인 7% 매장을 이용할 것

꿀팁 2. 월정액충전 기능으로 50만원 한도 내에서만 사용할 것

꿀팁 3. 가족 명의 카드 여러 장으로 50만원 초과 지출 관리할 것

인천 재테크의 기본이라고 계속 말씀드리는 인천e음 카드 (연수e음카드 특화 설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 편에는 "인천e음 카드가 이곳에서까지 사용된다고? 인천e음카드 사용 가능한 의외의 매장들"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