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최신 송도 센트럴파크 보트 가격, 주차 및 이용팁 (feat.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슬기로운 송도 라이프 도우미, 송도생활만렙 입니다.

서울 사람들에게 한강이 있다면, 인천 송도에게는 센트럴파크가 있지요. 지역 주민들에게는 일상을 함께하는 공간이지만, 멀리서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은 관광명소이기도 합니다.

 

코로나 확산 때문에 강화된 거리두기 4단계 관련해서 업데이트된 시설 정책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정보를 간단히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더해서 사용 가능한 가격, 이용 가능한 보트, 이용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현재 센트럴파크 내 보트 이용 가능한가요?

 

네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구르미 보트 (Cloud Boat)와 문보트(Moon Boat)이용이 가능합니다.

 

두 보트 모두 주/야간 운영하고, 구르미 보트는 최대 5인 (성인 4, 소인 1) 문보트는 최대 3인까지 탑승 가능합니다.

 

다만, 카누와 카약 및 투명보트들은 이용이 불가능하고요. 파티 보트 또한 거리두기 및 5인 이상 모임 금지 관련 기구 축소 운영에 영향으로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가족끼리 방문 시, 2인 초과 인원도 탑승 가능한가요?

 

조건부로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18시 이전에는 4인까지, 18시 이후에는 2인까지 가능합니다.

 

※ 주의: 이용 완료 시간 기준으로 18시 내 4인까지 가능

 

더해서 18시 이후더라도, 주민등록등본을 통해 동거가족 확인을 한다면 탑승 가능합니다!

 

반드시 주민등록등본을 통해서만 동거가족 확인 가능! (예외 불가)

 

예방 접종 인센티브 미적용되고, 직계가족, 영유아 동반 예외도 미적용되는 아주 칼 같은 정책입니다. 필히 주민등록등본상 동거가족이어야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지만 기구의 최대 탑승인원을 초과해서 탑승은 불가하고요.

 

구르미 보트
탑승 가능: 최대 5인 (성인 4 소인 1)
가격: 38,000원
문보트
탑승 가능: 최대 3인
가격: 38,000원


탑승 시 주의사항이나 팁이 있을까요?

 

우선 마스크 미착용, 주류 소지, 음주자 절대 탑승 불가하는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운치 있게 한 잔 하며 문보트 타시려다 쫓겨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수구 주민 할인은 당일 현장 매표 시 제시된 신분증상 연수구 주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에게만 적용됩니다. (8,000원 할인)

 

문보트의 경우, 커플할인 이벤트로 역시 8,000원 할인받은 30,000원에 이용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연수 주민 할인은 모든 보트 적용 가능 / 커플 할인은 문보트에만 적용가능

팁으로는 문보트의 경우, 블루투스 연결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 배터리 충전 빵빵하게 해 오시면 좋을 것 같고요.

 

호수 가운데를 떠있는 거라 낮에는 햇빛이 강렬하고, 밤에는 쌀쌀할 수 있으니까 상황에 맞는 선크림이나 두터운 옷 준비해주시면 좀 더 편안하게 이용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주차 시설이나 기타 부대시설 상황은 어떤가요?

 

주차장은 센트럴파크 지하에 아주 여유롭게 시간당 1,000원으로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인 정산이며 장기주차도 가능하나 삼성 페이는 현재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실물 카드 결제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해수족욕탕이 원래 이용 가능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개장 연기됐다는 점, 그늘막 지정 구역에서 한정적으로 캠핑 가능하다는 점 참고 바랄게요.

 

근처 해돋이 공원 경우, 그늘막 설치 금지됐으나 센트럴파크는 가능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현재 구르미보트문보트 이용이 가능

(2) 18시 이후 3인 이상 '조건부' 가능 (동거가족 /주민등록등본 증명)

(3) 연수 주민 및 커플 할인 8,000원 가능

 

거리두기 4단계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래도 최대한 운영하려는 노력이 보이는 점이네요. 거리두기가 완화돼서 더 활기찬 송도가 되기를 희망하며 글을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